LOGIN 로그인
신인수 유학원의 홈페이지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iS 신인수 유학원이 말하는 어학연수 > 노하우 상담노트

노하우 상담노트News & Update

뉴스 & 업데이트News & Update

노하우 상담노트

SiS 신인수 유학원의 27년 경험이 담긴 뉴질랜드 유학 노하우들을 안내해 드립니다.

SiS 신인수 유학원이 말하는 어학연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SiS신인수유학원

작성일작성일 20-10-30

본문

어학연수 시 어학원 선택은 정말 중요하며, 좋은 학교 선택은 학생과 유학원관의 신뢰를 기반으로 했을 때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간혹 친구가 다녀온 어학원을 등록해 달라고 오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다행히 등록을 원하는 어학원이 학생의 영어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어학원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어느 한 어학원만을 고집하며 올바른 정보를 들으려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객의 요구를 무시할 수 없어 잘못된 선택임을 알면서도 고객의 요구를 따라야 하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게 되고 결국 학생의 수속을 포기하게 되는 일도 벌어지게 됩니다.


SiS 신인수 유학원은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25년 동안 연구와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그 결과 학생들에게 SiS 신인수 유학원만의 노하우로 어학연수 계획을 세워 드리고, 어학연수 후 한국에 귀국해서 직업적으로 영어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대학부설엔 대학 진학하는 학생이 간다, 액티비티가 잘되어 있는 어학원이 좋은 어학원이다, 어학원에 유럽인이 많아야 회화 실력이 빨리 향상된다, 아르바이트를 하면 영어실력이 향상된다, 대학에 진학할 예정이 아니니 영어시험(IELTS, TOEFL 등)은 필요 없다, 회화 공부에 집중해야 영어를 잘할 수 있다, 외국 친구를 많이 사귀고, 여행도 많이 다녀야 영어실력이 향상된다” 등의 말들은 10개월 정도 어학연수 후 중급레벨 정도의 영어실력을 원한다면 맞는 말이겠지만, 최상의 영어실력을 가지고 귀국하기 원하는 학생에게 있어서 위와 같은 내용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남들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부한다면 당연히 중간 정도 실력 밖에 얻지 못할 것입니다.

현지 어학연수 학교 강사와 교직원들은 “신인수유학원 학생들은 다른 학생들과 차이가 난다.” “신인수유학원 학생들은 더 아카데믹하다.” 라는 말들을 합니다.


저희 SiS 신인수 유학원에서는 영어공부에 대한 생각을 바꿔 드리고, 출국 전 한국에서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어느 정도의 기간동안 어학연수를 해야 귀국 후 한국에서 직업적으로 영어를 사용하실 수 있는지 또는 외국대학에 진학할 실력이 되는지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 SiS 신인수 유학원에 어학연수 상담을 오시는 분들께는 적어도 1시간 정도의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오시기를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어학원 선택은 정말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무엇이 옳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어학원 선택기준들이 있습니다. 

뒤집어서 말한다면, 어느 것이 진실이고 어느 것이 거짓인지 정말 알 수가 없는 것이기도 합니다. 인터넷 카페에서 떠도는 이론(?)들이 설득력을 갖는 것도 이런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26년의 경험보다 짧은 기간 동안의 경험담으로 엮어진 인터넷 카페 이론들이 더 달콤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대표적인 예를 들어 보면, 과외활동(Activity)이 잘 되어 있는 어학원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사실 어학연수 중 과외활동은 영어실력 향상에 그렇게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없는데도, 어학연수 중 과외활동이 활발한 어학원을 찾으려는 학생들이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시대의 흐름인 것으로 착각하고, 영어공부를 우선시하는 아카데믹한 어학원을 선택하기 보다는 과외활동이라는 이름으로 "놀다 오는 어학연수"를 선택하는 실수를 하기도 합니다. 

평생 한번 있는 최장 1년 동안의 어학연수이기 때문에 한번의 실수가 평생의 실수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공부에 왕도가 따로 없고, 끊임없는 노력만이 성공의 지름길이라는 것을 잠시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또 다른 예로 어학원을 자주 옮기는 것입니다. 이는 나무를 심어 놓고, 땅이 의심스러워 나무를 번번히 옮겨 심는 실수를 범하는 것과 같습니다. 

나무가 제대로 자랄 수 없는 것처럼 영어실력이 제대로 향상될 여유가 없을 것입니다.


어학연수를 통해 뉴질랜드의 문화를 경험하고 다른 나라의 친구들을 사귀는 것도 소중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어학연수의 첫번째는 영어공부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IND 아이디ㆍ비밀번호찾기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신인수 유학원으로 연락해주세요.
  •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뉴질랜드 유학에 대한 모든 것, SiS 신인수 유학원으로 문의해주세요.

02-525-5570070-8254-5570